안녕하세요?
지난 12월 말부터 보이스트레이닝 기초반(최선생님)을 수강중인 수강생입니다.
아직 3주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최선생님의 정성스러운 지도 덕에 복식호흡하며 말하기에 조금씩 익숙해져가고 있어요.^^
0. 고민, 그리고 시작!
제 고민은
– 목소리 힘이 약해서 말을 많이 하거나 긴장되면 목소리가 떨리고,
– 흉식호흡으로 인해 목소리의 크기나 전달력이 약하고,
– 오래 말하면 목이 아프다는 점 등등 이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 수강을 마음 먹기 전까지 이런저런 고민이 많았어요.;_;
'적지 않은 가격인데, 혼자 할 수도 있지 않을까? 과연 8주만에 효과가 나타날까? 교정이 안되면 어떡하지?' 등등…
그렇지만 w스피치 사이트 후기와 before&after를 보며 희망을 안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 첫 수업, 복식호흡이 될까?
그렇게 설레는 마음 반, 걱정 반으로 w스피치 강남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쾌적한 환경과 소수 정예 수업, 열정적인 수업으로 인해 체력 고갈될 수강생들을 위한 간식까지!
그리고 처음 만난 최선생님- 예쁘시고 목소리도 힘차시고 첫 강의에 궁금증이 많은 저에게 대답도 모두 친절히 해주셔서,
w스피치의 첫인상은 정말 좋았답니다.
첫 수업은 복식호흡, 아치개방 위주의 수업이었는데… 만만치 않았어요;_; 마음과 몸이 따로 논다고 해야 하나요…
그렇지만 하다보니 조금씩 익숙해지고, 뭔가 '하면 될 것 같다!'하는 느낌이 왔어요ㅎㅎ
2. 3회차, 변화…
각자 다른 사연과 고민을 안고 만난 3명의 수강생분들 + 최선생님과 함께 주1회, 2시간씩 열심히 배우다보니
조금씩 변화하는 제 목소리도 느껴지고, 연습 조금만 더 하면 아나운서같이 말할 수도 있겠다!하는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소수 정예라 정말 좋은 점이, 선생님께서 한 명씩 부족한 점과 좋은 점을 피드백해주시니까 제 목소리의 장단점을 잘 알 수 있다는 거예요.
또, 다른 분들의 장점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해봐야지- 하는 생각도 들구요ㅎㅎ
3. 다짐 + 추천
물론 아직도 부족한 점이 너무 많아요. 의식하지 않으면 흉식호흡이 다시 드러나고, 목소리도 점점 힘이 약해지구요.
그렇지만 아직 5번이 더 남았으니 남은 기간동안 더 열심히 연습해서 꼭 원하는 결과를 얻고 싶어요!
요즘처럼 경쟁이 치열한 시대엔 목소리도 정말 하나의 강력한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본인의 목소리에 불만이 있다면, 혹은 나의 최적의 목소리를 찾고 싶다면, 타인과 차별화된 나만의 강점을 갖고 싶다면?
보이스트레이닝 기초반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