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 W스피치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보이스트레이닝]강남 맹강사님 수강 후기입니다.
  • 이다솔
  • 2018.02.04
  • 3,164
안녕하세요!

강사님께 보이스 속성반을 수강한 이다솔입니다.

 

저의 수강 소감을 요약하자면 한달만에 새로운 목소리를 터득한 신기한 경험을 했고 무엇보다 강사님이 너무 재밌고 친구처럼 좋으셔서 정말로! 강력히! 추천드린다는 점입니다!

 

저의 수강 계기를 말하자면 저는 평소에 제 목소리에 대한 큰 불만은 없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목소리가 작다, 힘이 없어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제 커리어 상 원고를 낭독하거나 발표, 진행을 해야 할 때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너무 목으로만 소리를 만들어 내다보니 목이 빨리 피로해져 목소리가 자다 일어난 목소리처럼 끌리거나 갈라졌습니다.

이런 문제점 외에도 목소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성량이 작고 톤은 높아 학생 느낌을 지우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낮은 톤의 힘있는 목소리를 얻고 싶어 보이스 트레이닝 수강을 결심하게 되었고 강사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커리큘럼 초기엔 복식호흡을 중점적으로 연습했는데 익숙하지 않은 호흡이기에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 맞나 하는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강사님께서 개개인에 맞게 연습 방법과 요령을 알려주셔서 개인적으로 연습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평소에 크게 말하거나 큰소리를 내보지않았던 저는 복식호흡과 마스크공명법을 터득하는데까지 오랜 시간과 많은 연습이 필요했습니다.

수업에서 크게 연습을 하다보니 목이 아프기도 했고 그럴 때마다 너무 목으로만 잘못 발성을 하나 이런 생각을 했지만

강사님 말씀대로  계속 연습하다보니 어느날 코가 울리고 이마와 귀까지 울려 너무 신기했습니다.

그 날 이후 신이 나서 틈틈히 더욱 더 연습을 했던 것 같습니다.

 

복식호흡법을 터득한 후 원고를 낭독하면 많은 양을 읽더라도 전과 비교해서 목 피로도가 현저히 낮아지고 힘이 생긴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보다 톤이 낮아지고 성량도 확실히 커져 전문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 중에는 복식호흡이나 발성, 발음 외에도 학생 개인마다의 문제점을 지적해주시고 그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마디마디를 끊어 읽는 버릇과 저만의 톤이 있어서

끊어 읽기 표시를 먼저하고 낭독 시 강약 조절을 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주목을 끌 수 있는 톤을 가질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강사님 덕분에 수업 갈 때마다 너무 즐겁고 재밌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친구처럼 친근하게 대해주시고 항상 밝고 에너지 넘치게 진행해 주셔서 절대 지루할 수가 없습니다ㅎㅎ

재치와 끼가 넘치시는 강사님 덕분에 저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돼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학원에 다니면서 후기를 남긴 적이 없지만 강사님을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 이렇게 쓰게 되었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은 목소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목소리를 더욱 더 방송인 보이스에 가깝게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열정적으로 도와주신 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같이 수강한 학생분들도 다들 너무 좋으셔서 앞으로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