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연 강사님의 힐링보이스1을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입 안에서 웅얼거리며 말하는 습관을 고치고 싶어 이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현재는 매 회 2시간씩 총 8회의 정규수업이 모두 끝이 났고 매월 넷째주마다 추가 보충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 전 학원과 강사님을 선택할 때 했던 고민 그리고 수강 후 드는 생각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몇 개월이 지나서야 적는 이 글이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강사님과 앞으로 강의를 들을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어떤 학원이 좋을까?
좋은 목소리를 갖고 싶다는 생각은 꽤 오래 했습니다.
1년 정도 유튜브 영상과 온라인 강의를 들었지만 큰 변화가 없어 오프라인 수업을 찾던 중 가장 인지도가 있는 이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피드백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건 잘했다", "이건 아니다" 라는 강사님의 코멘트가 목소리를 더듬더듬 찾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 어떤 강사님이 좋을까?
강사님은 발성,스피치에 관해 전문적이고 저는 문외한임에도 좋은 강사님을 선택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있는 강사님의 이력을 자세히 읽어봤던 것 같습니다. 사실 들여다봐도 모르겠고 시간 맞는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김도연 강사님은 친근하고, 열정적이고, 칭찬으로 용기를 북돋아주는 분이었습니다. 따뜻한 칭찬 덕분에 목소리를 쉽게 입 밖으로 내뱉을 수 있었고
신이 나서 자발적으로 연습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나에게 맞는 목소리와 톤을 빠르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 강의 하나로 목소리가 바뀔까?
1주차와 8주차의 비포&애프터 목소리를 들어보면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성량이 커지고 웅얼거리는 습관이 고쳐졌습니다. 하지만 정규수업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가면 내 목소리가 다시 관성처럼 되돌아갑니다.
수강 전 50에서 수강 후 100으로 바꿨다고 생각한 목소리가 90, 80, 70으로 점점 원래 목소리로 빠르게 찾아가는게 느껴집니다.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수업한 내용을 적용하려고 해야 목소리가 바뀌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잘 되지 않아 매달 사후 보충수업을 듣는 중입니다.
P.S.
1. 정규수업을 듣는 기간동안 1일 1회 강의실을 대여해 연습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매주 1회 수업을 듣고, 1회 연습을 했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 사후 보충수업을 통해 다양한 강사님을 만나뵐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은 본인과 잘 맞는 강사님을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강사님들이 생각보다 정말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수업 중 혹은 지나가다 따뜻한 말 한마디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강생분들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