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생님 감사합니다.
저는 의전원 수시면접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 이후 떨어지면 정시면접을 준비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정시면접을 준비하게 되면  w스피치 교육원을 다녀볼까 고민중이었어요. 마침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만원특강을 알게됐고, 이후 면접강의 수강 계획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예약했습니다.
솔직히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갔었어요.
처음 자기소개를 시키셨을 때 당황했어요. ㅋㅋㅋ무슨 얘기를 해야할지 머릿속이 어지러웠고, 제 앞의 분이 하신 형식을 따라하게 되더라구요.
이후 본인의 진짜 목소리가 어떤 소리인지
그리고 호흡하는 방법, 정확한 발음 연습, 생동감있게 말하기, PREP 등등을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강의에서 배운 것도 많지만, 스스로의 연습과 노력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강의 들으면서 작년 면접장에서의 저의 모습이 떠올랐어요.
말을 하면서 교수님의 반응을 살피게 되고, 교수님의 표정에 따라 제 목소리가 기어들어가기도 했었어요.
자기소개서와 관련된 질문을 받으면서 제 얘기를 할 때는 목소리가 많이 떨리더니
점점 삑사리 소리? 쉰 소리가 났고 목소리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강사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말하다가 속으로 엇 내 목소리가 왜 이렇게 많이 떨리지? 어머 어떡해 ㅋㅋㅋ소리를 내고 싶은데 소리가 안나와 이런 생각이 나면서 당황했었거든요. 오늘 수업에 참여함으로써 제 발성, 호흡, 발음 등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여러명이 있었는데도 강사님께서 한명씩 다 봐주시고 좀 더 개선했으면 좋은 점 등등 각자의 문제점을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강사님께서 감기에 걸리셨는데도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고 에너지가 워낙 넘치셔서 수강생분들도 적극적으로 따라하는 분위기가 자연스레 형성되더라구요. 전 솔직히 앞에 나와서 말할 때 연습인데도 너무 떨렸어요. 그런데 강사님께서 수강생들이 민망하지 않게 수업을 이끌어주셔서 정말 하루지만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확실히 수강계획을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만원특강이 정말 도움이 될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