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님, 그토록 바라던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셨네요 ^^
동욱님의 초등임용고시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첫 실패를 경험하고, 두번째의 도전이 불안하고 두려웠다는 것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몇차례 전화상담도 하고 방문상담까지 한 후,
개인지도로 교육을 받으셨지요. 그 고민과 많은 노력들의 결실을 보게 되어서 얼마나 갚지고 감사한 일인지요.
구상형 문제와 즉답형 문제에 대한 대비 그리고 실연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면서도 정리된 내용진행을 위해서
참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특히, 기본 스피치능력에 자신감이 없었기 때문에,
짜임새를 익히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마련해놓고,
타이머를 활용하여 말하기 연습에 집중했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빠른 말의 속도와 부정확한 발음, 불안정한 시선까지 교정을 했습니다.
실연의 경우도, 창의적이지 못하고 진부한 어휘표현을 다양하게 제시하여
타 지원자와의 차별성을 주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초등임용인점을 감안하여 더욱 생동감과 역동성을 주면서도 선생님이라는 역할을 고려하여
신뢰감을 형성하기 위해 속도조절까지 꼼꼼히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동욱님이 긍정적으로 교육진행에 참여해주시고,
고쳐야할 나쁜 습관까지도 의식적으로 고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그 효과가 배가 되었습니다.
훌륭한 선생님,
참 가르침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을 받고, 사랑을 주는 선생님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다시 한 번 동욱님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