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남점]즐겁고 뿌듯한 보이스트레이닝1 (김미선 선생님)

  • 작성자 김영선
  • 작성일 2019.12.31
  •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보이스트레이닝1 김미선 선생님 수업을 듣고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이 글을 빌어 선생님과 학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

2019년에 가장 잘한 일이 이 수업을 들은 것이고.

친구들한테도 내 인생에서 배운 것 중에 2번째로 가성비가 좋다고 얘기하고 다닙니다.

(1번째는 한글입니다. ㅋㅋ)

.

.

1. 수강 계기 및 수강한 클래스

저는 일상 대화에서는 목소리가 약간 기어들어가는 것처럼 자신없이 말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회식 자리 같은 시끄러운 곳에서 말할 때 목이 금방 아파지는 문제를 안고 30년 넘게 살아왔습니다.

이런 점들을 고쳐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19년 9월부터 12월까지 강남점 보이스트레이닝1 클래스를 수강했습니다.

.

.

2. 학원에 대한 인상

매번 수업 들으러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강남점은 매우 차분한 분위기입니다.

다만, 한달에 1번 꿈사모라고 하여 기존 수강생들이 발표 컨테스트를 할 때면 축저체럼 밝아지는 반전도 있더군요.

깔끔한 인테리어에 면학(?) 분위기가 아주 잘 조성된 인상을 받았으며, 안내데스크에 계신 직원분들도 항상 친절하게 잘 해주셨어요.

.

.

3. 선생님에 대한 인상 및 수업 과정

김미선 선생님께서 무척 밝고 친근감 있게 수강생들을 잘 이끌어 주셔서 저는 매우 즐거운 8주를 보냈습니다.

처음 뵈었을 때 아나운서 출신 선생님답게 항상 ‘미소와 여유’라는 아우라가 느껴졌어요.

그 에너지를 우리에게 나누어 주시며 항상 밝고 즐겁게 수업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 반은 수강생이 총 4명이었는데 수업중 한명 한명 고칠 점과 숨겨진 장점을 찾아서 조목 조목 말씀해주셔서 무척 신뢰가 갔습니다.

한번은 선생님께서 저의 숨겨진 장점을 포착하시고는 제 가능성에 대해 엄청난 칭찬들을 해주셨어요.

이 일로 더욱 자신감을 얻어서 더 열심히 수업에 임했던 것 같아요.

매 수업시간마다 나의 말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이메일로 피드백을 주셨는데, 생각지도 못한 저의 문제점을 포착하시고는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집에서 연습할 때 매우 큰 도움이 되었어요.

.

.

4.수업 후 개선된 점

수업을 통해 목소리 내는 것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제 목소리는 약간 기어들어가는 느낌(?)이 있었는데, 훈련을 받은 후로 어느 순간부터 크고 자신감 있게 그리’고 ‘목이 편안하게” 목소리가 나오는 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말을 마칠 때 말 끝이 조금 흐려지면서 기운이 빠지는 습관이 있었는데, 지금은 어느 정도 힘있게 말을 마무리 짓는 법이 제법 익숙해졌어요.

심지어 제 동료가 나의 말하는 방법이 변한 것을 알아채고 칭찬해 줄 정도였답니다.

이렇다 보니 목소리 내는 것이 자체가 재미있어졌습니다. 다만, 아직은 나의 말하기가 조금 단조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의 맛’을 살려서 말하기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지금은 김미선 선생님의 보이스2 수업을 듣고 있어요.

앞으로 지금보다 생동감 있게 말하고 있을 제 모습이 무척 기대되며, 스피치 수업도 들을 예정입니다!

.

.

5. 맺음말

학원 분위기와 커리큘럼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무엇보다 김미선 선생님께서 제 말하기에 대한 분석은 물론 동기부여을 무척 잘해주셔서 더욱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함께 수업 들은 우리 동지 분들도 보이스데이나 꿈사모에서 또 만나도록 해요!

감사합니다.